본문

태아보험이란 - 부모가 태아를 위하여 가입하는 보험.

>태아보험은 어린이 보험에 태아특약을 추가해 태아시기에 미리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태아보험이라고 많이들 알고 가입하지만 태아특약을 빼면 어린이보험이 된답니다!

>기본적인 보장은 물론이고, 선천성 이상 질환에 대한 보장까지 해 준다.

 

어린이 보험 보장 항목(질병, 상해, 진단비 등)에 출산 이후에 발생 가능성 있는 주산기 질환, 선천적 질병, 인큐베이터 사용 비용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태아 보험이라고 해서 태아 때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 아닙니다. 태아 보험의 경우 출생 후 1년이 지나면 자동으로 어린이 보험으로 전환됩니다.


*만 30세가 안된 성인 혹은 어린이들을 위해 가입하는 "어린이보험"에 일반적으로 구성하는 특약들이 있습니다.

​>15세가 넘은 피보험자 기준으로 사망금, 3대 진단금, 수술비, 상해, 운전자, 배상 책임 등​

-이렇게 구성하는 특약들에 추가적으로 "태아특약"을 넣는다면 그것이 바로 태아보험입니다!

>10년, 20년, 30년 납으로 설정 가능하며 만기는 크게 30세 만기, 80세, 90세, 100세 만기로 구성하실 수 있습니다.

​-30세 만기라고 해서 내 아이가 30세 되면 보험이 없어지나? 생각하실 수 있는데 30세가 되면, 20년 갱신형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또한 2018년 04월부터 의료실비를 따로가입해라 라는 금감원 지침이 있어서

​의료실비 따로 태아 종합보험 따로 이렇게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다양한 선천이상 수술비도 보장해줍니다.

선천이상 수술비란.

대표적인 선천이상 수술비엔 혀유착증(설소대수술)이 있고,

그 외에 대설증, 혀기형, 선천성 모반, 부이개, 선천성 음낭수종과, 피부의 기타 선천기형등이 있습니다


*2.5kg 이하로 출생하는 저체중아의 인큐베이터 비용을 보장해줍니다.

​*각종 질환으로 인한 아이의 입원 및 통원치료비용을 보장해줍니다.

​*신생아 시기에 주로 발병하는 질병들을 집중적으로 보장해줍니다.

​*출생후에도 실비와 진단금, 수술금에서 아이의 성장 과정중 발생할수있는 상해, 질병에대해 보장해줍니다.


>아이를 가지신분들이 태아때 미리 가입을 하시는 이유는 위에서 말씀드린 저체중아로 인한 인큐베이터 비용이나 선천이상같은 출생 시 위험을 대비하기 위함도 있지만,

>태아때 가입을 안하고 출생 후 가입을 하시게되면 이 치료력과 입원력으로 향후 보험가입이 어려울수있고 부담보라는 보장담보에대한 제한이 걸릴 수 있습니다.

​>건강한 아이의 출산은 누구나 바라지만 혹시모를 위험에 대비하여 가입하시는게 태아보험입니다.


신생아 / 태아보험

최근 산모 평균연령의 고령화 및 여러 환경적 요인들로 인해 저체중아, 선천성이상아 출산 확률이 높아지고 있으며 산모와 태아의 건강상 문제가 발생할 확률도 높아지고 있어 만일의 위험에 대비해 태아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태아보험이라는 명칭으로 보험 보장이 임신 후부터 가능하다 생각할 수도 있지만 태아보험의 보장 시기는 출산 이후부터 적용됩니다.

태아보험이란 출산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아이의 질병 상해에 대한 보장을 받기 위해 태아관련특약(선천성이상, 저체중아 인큐베이터, 주산기질환 등)을 넣고 가입하는 보험을 말합니다.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아이에게 보험이 필요할까? 라고 생각하시는 부모님들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아이가 태어나기 전 엄마 뱃속에서 건강하게 자라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그것은 아무도 장담할 수 없는 일입니다.

검진 결과 태중에 아이에게 이상이 있는 것이 발견 되거나 출산 시 산모나 아이에게 일어날 수 있는 불상사를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라 보셔도 무방합니다. 때문에 태아보험은 선택적 보험이 아닌 무조건적으로 들어야 하는 보험입니다.

또한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이 추가된 어린이보험의  일종이기 때문에 아이가 자라면서 발생할 수 있는 사건, 사고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