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태아보험 보장내용

실비 / 영,유아 보장 / 성인이 되어서 필요한 보장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과 산모특약을 더한 보험이기 때문에 기본 베이스는 어린이보험입니다. 만기 설정에 따라 성인보험의 역할도 하여 암뇌심과 같은 꼭 필요한 성인특약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 30세 만기의 함정 

 

>태아보험에는 30세만기 계약중 가입자가 요청할 시 계약을 전환하여 만기를 늘리는 '계약전환 제도'가 있습니다.

추후에 100세만기로 전환할 수 있으면서, 당장 내는 보험료가 저렴해지기 때문에 30세만기로 가입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계약전환은 무조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위의 내용에서 주의깊게 보셔야 할 단어는 유효한 계약입니다.

즉, 이말은 유효하지 않은 계약이면 계약 전환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유효하지 않은 계약이란 무엇일까요?

'1회한' 보장들입니다.

>예를 들어, 암진단비, 뇌질환 진단비 등이 있으며 이런 보장들은 한 번 지급을 하면 보험효력이 사라집니다.

  따라서 암진단비를 이미 보장받았을 경우 계약이 유효하지 않아 암진단비의 경우에는 계약 전환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또 하나, "계약 전환이 가능하더라도 보험료는 다시 처음부터 납부해야 합니다."

>계약 전환만 하면 보험료 추가 납부없이 보장을 100세까지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셨나요?

최초 20년납 30세만기로 계약한 사람이, 계약 전환 제도를 통해 100세만기로 전환을 한다면 다시 처음부터 20년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이렇게 따져봤을 때 과연 30세만기가 저렴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30세만기와 100세만기. 당장의 보험료 차이가 클 것 같지만,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만큼 비싸지 않습니다. 

양심적인 설계사를 만나신다면 충분히 내가 원하는 보험료 수준에서도 100세만기 태아보험을가입할 수 있습니다.

 

 

* 30세만기의 저렴한 설계안을, 개인의 상황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채 공장처럼 찍어내는 곳이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태아보험에도 다양한 질병과 수술비 특약이 있습니다. 이것을 적절하게 선택하면 도움이 되지만, 몰지각하게 많은 특약을 추가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특약이 늘어나면 그만큼 비용부담도 늘어나 핵심적으로 구성해야 하는 질병특약의 보장 금액을 낮게 설정하여 가입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약은 많이 걸릴 확률이 높은 질병을 위주로, 일어날 가능성이 현저히 적거나 보험에 가입하더라도 보장 받기 어려운 특약은 배제하고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수술비나 입원비는 꽤 높은 금액을 지출하게 될 가능성이 크기에 보험으로 보장 받지 못하면 경제적인 면에서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수술비 관련 특약을 고를 때는 보통 많이 받는 수술을 중심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생아 시기에는 선천적 이상으로 수술을 받을 상황이 생길 수 있어 선천성 질환을 대비할 수 있는 특약을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입원비 역시 입원을 한 첫날부터 보장이 시작되는가 확인 해야 하고 병원도 종류가 많다보니 전제적으로 보장이 되는 특약인지도 확인해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