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어린이 보험이란
어린이를 피보험자로 하고 부모를 보험계약자로 하는 생명보험계약을 말합니다.
어린이의 교육, 결혼자금 등의 준비에 이용되는 일이 많으며, 만기때에 만기보험금이 지급되는 것 이외에 어린이가 일정 연령에 이를 때마다 입학축하금이 지급되기도 한다. 또 계약자가 사망하였을 경우, 그 뒤의 보험료가 면제될 뿐 아니라 어린이의 양육자금을 매년 지급한다. 일반적으로 교육보험의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에 보면 20대 분들 중에서 보험이 아예 없으신 분들 또한 어린이보험을 알아보고 있으며 설계사들이 많이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어린이보험이 3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특히 합리적인 가격에 넓은 보장을 챙길 수 있는 가성비있는 보험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비 만원짜리를 넣기 위해서 같이 넣는 상품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기존에 운전자보험이 있거나 다른 보험이 있으신 경우에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서 가입하기에 좋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어린이보험은 이름에서도 그렇듯 대부분 출산하기 전, 태아보험을 넣기 위해 처음으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며 보통 어린이보험안에 '태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생각보다 인큐베이터 안에서 생을 시작하는 신생아도 많으며 특히 소아들의 경우 폐렴으로 입퇴원을 반복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발열도 자주 나고요, 이처럼 생각보다 병원을 자주 방문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이 아까워서시작하지 않으신다면 크게 후회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의 장점
- 일반 보험상품과 비교했을 때, 같은 보장을 받을 때 보험료가 더 저렴
- 일반 보험보다 가입이 쉽고(심사가 엄격하지 않고), 보장금액이 더 높음
- 감액기간이 없거나 적고, 납입면제 범위가 넓음
어린이보험의 단점
- 상품에 따라 일반 상품과 가격이 차이가 나지 않을 수 있음
태아보험 이란
태아보험이라는건 따로 존재하는게 아니고 어린이보험에 특약을 넣어 태아부터 보장을 해주는 보험입니다.
어린이보험과 태아보험의 차이점
>그래서 출생 전부터 보험료를 납부하고, 출생 후에는 태아특약과 산모특약은 빼고 쭉 어린이보험이 유지되는 보험입니다.
>그래서 출생 전과 출생후의 보험료가 다릅니다.
>그리고 31주 이전 출산 이런 것들은 31주가 지나면 뺄 수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어린이보험과 태아보험의 차이
댓글 0건 조회 1,354회 작성일 23-04-19 21:49- 이전글신생아/태아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23.04.19
- 다음글신생아/태아 질병 23.04.19